Tweets

You blocked @rindokim

Are you sure you want to view these Tweets? Viewing Tweets won't unblock @rindokim

  1. Retweeted
    Apr 12

    여러분 아기 재우는 게 별 거 아닌 거 같죠?? 육아노동 스트레스의 팔할을 차지하는 게 재우긴데 왜냐면 신생아는 잠이 뭔지 모르고 고로 자는 법을 몰라,,그리고 좀 커서 뒤집기 시작하면 자다 일어나 뒤집고 앉을 줄 알게되면 자다 벌떡 일어나서 앉는다네

  2. Retweeted
    Mar 21

    깃헙이 회사 기자재를 사용하여 근무 외 시간에 개인 프로젝트를 작업해도 지적 재산권을 보존해 주는 규정을 만들었다고 한다. 뛰어난 인재를 영입하고 지속적으로 행복하게 근무하도록 도우는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3. Retweeted
    Mar 6

    난 '사내벤처'란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모순적이기 때문이다. 사내에서 월급을 받으며 하는건 '프로젝트' 이지 벤처가 아니다. 반면 따로 법인은 없을 지언정 누군가에게 월급을 받지 않고 뭔가 만들고 있다면 그게 벤처다.

  4. Retweeted
    Mar 3

    이러이런 기능 좀 추가해주세요. 그거 간단하지 않아요? 할때 보여주면 좋은 그림 찾았다. 아주 간단해 보이는?! 슬랙 푸시 발송여부 체크 로직.

  5. Retweeted
    Mar 3
    Replying to

    1번은 개발자의 실력 + 동기/의지에 관한 부분이고, 2번은 그 회사가 (또는 개발자가) 밟아온 궤적에 관한 것이다. 이런건 파워포인트 등에서 강조하기 좋은 기술 한두꼭지로 요약되지 않는다.

  6. Retweeted
    Mar 3
    Replying to

    기술만 두고 이야기하자면 한 회사의 기술 수준이란, 1) 얼마나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난 개발자들이 있는가 + 2) 해당 도메인에서 기술 노하우가 얼마나 체계적으로 축적돼 있는가에 의해 결정된다.

  7. Retweeted
    Mar 3

    한국어에서는 "OO력" 이라는 표현이 잘 쓰이는데, 이게 좀 문제있는 조어 방식이라는 생각. "창의력", "기술력" 이런 표현이 "창의"에 대한 이해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되려 더 어렵게 만든다.

  8. Retweeted
    Feb 26

    "신입사원이라 연차휴가가 없어" ‘연차푸어’ 신입사원, 직접 법 개정에 나서다

  9. Retweeted
    Feb 24

    부부 한 쪽이, 또는 둘이 같이 바람을 핀다. 이건 당신이 그들 친지가 아니라면 간여할 일이 아니다. 남편이 아내를 때리거나 부모가 자식을 때리고 밥을 굶긴다. 이건 증거가 확실하다면 남의 일이라도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그런데 자주 꺼꾸로 생각한다.

  10. Retweeted
    Feb 25

    플러스 엑스, 디자인 소호 같은 하나하나의 사건이 어떻게 마무리되는 지가 중요하다. 이무 성찰없이 그 글에서 마녀사냥하던 지인들도 여론이 거세지니 댓글을 지운다. 이런 사건들은 대표 한사람의 문제를 넘어서 업계 분위기를 만든다.

  11. Retweeted
    Feb 25

    테크업계 종사자의 일원으로서 플러스엑스 공동대표 변사범의 사이버불링 행위를 규탄합니다. 많은 분들의 연대와 성명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2. Retweeted
    Jan 31

    We accidentally deleted production data and might have to restore from backup. Google Doc with live notes

  13. Retweeted
    7 Nov 2016

    이 기회에 검찰의 기소독점권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안그러면 2000명의 검사가 다음 정권에서도 무소불위일 것이다. 정권은 검찰만 잡으면 되고! 누구든 이 문제 해결하지 않고 정권잡을 생각하지 마라.

  14. Retweeted
    7 Nov 2016

    국정 농단이라면서 화근인 장본인이 퇴진하면 국정 공백이 우려된다니. 이미 국정 공백에 혼란 와중인데 무슨 말일까. 그런 주장 뒤에 구체적인 이유는 안 보인다. 궐위시 대행 절차도 있다. 이런 국정 상태라면 그 자리는 공백에서 새로 시작하는 게 낫다.

  15. Retweeted
    28 Oct 2016
    “…‘It’s a tough time, but life goes on,’ he said. ‘It must go on. I think we’re feeling good about coming out with this at a difficult time. Hopefully it will bring a little bit of joy to people.’” from “An Email History of the 2001 iPod Launch” by Steven Levy.
  16. Retweeted
    24 Oct 2016

    4년간 유체이탈 화법에 대한 온갖 추측과 의구심이 한방에 확 풀려버리니 막판 반전 영화처럼 카타르시스가 몰려오지만 입에서는 쌍욕이 저절로 나오는 거지같은 상황

  17. Retweeted
    24 Oct 2016

    한 작가분이 공개한 함영준씨와의 서신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 큐레이터-작가 관계가 갑을 관계여서는 결코 안된다고 믿는 큐레이터로서 이런 부당함을 당하고도 오히려 사과하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야했던 작가의 심정이 어땠을지는 상상조차 하고 싶지 않다.

  18. Retweeted
    6 Aug 2016

    김치 안먹이고 한국적임 어필하는방법.jpg

  19. Retweeted
    20 Jul 2016

    앗 맞당 여기 보시는분들중에 이 이미지에 위협을 느끼시는 분들은 모두 본 계정을 블락해주시기 바랍니다

  20. Retweeted
    18 Jul 2016

    크롬캐스트의 위험성이 시즌 8에 육박했다. 내 환경을 감안했을 때 넷플릭스보다는 크롬캐스트에 그 위험의 원인이 있다고 본다.

Loading seems to be taking a while.

Twitter may be over capacity or experiencing a momentary hiccup. Try again or visit Twitter Status for more information.

    You may also like

    ·